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천안 시대를 맞이하며

오늘 사단법인 이전식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오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시려 오셨습니다.
함께하신 류창기 대한적십사자 충남지사 회장님, 천안교육지원청 가경신 교육장님께 감사드리고, 사단법인의 자문단을 포함한 13개의 지원단장 및 149여명 회원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한국형에니어그램을 개발하고 대중화하기까지 25여년간 함께해 온 전국에 20여만명의 회원들, 미국, 호주, 카나다, 중국 등의 해외동포 회원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아침 홈피누적 327만명, 그리고 한국형에니어그램의 검사를 통해 자신의 타고난 에너지를 강점을 발견하고 건강한 의식을 통해 주도적인 삶을 개척하고자 하는 용기있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격려와 지지를 받았기에 오늘의 제가 존재하는 저는 참 복이 많은 남자입니다.

본연구원은 교육부 산하 공익사단법인으로 사단법인의 지속적인 사회기여활동과 운영을 위해  천안으로 이전을 통해 1년 이상준비하였습니다. 이사장으로서 사단법인 회원들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이상을 위해 법인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부동산재산기부출연을 결심하고도 법적, 행정적 해결까지 1년 이상이 걸렸지요. 여러 준비와 협의 끝에 최종적으로 충남교육청/천안교육청(6.2일자)이 있는 천안으로 법인을 이전하였습니다.
천안은 한반도 중심이고, 70여만명, 팽창하는 도시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 개인적 건강과 사회적 문제를 법인의 설립목적인 ‘상담을 통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인과 사회, 각 집단의 위기와 갈등을 해결하는 카운슬러 역할을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의 목적이 달성되고 천안으로부터 시작하여 희망찬 변화의 운동을 시작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법인의 목적인 건강한 사회건설을 위해 인성이 좋고 건강하신 분들을 자문단과 봉사단으로 모시게 되어 영광입니다. 우리가 맺은 인연이 오랜 시간동안, 47년 동안 함께한 동창부터 25년전 한국형에니어그램을 개발하면서 만나 우리연구소에서 함께 교수님들, 대학원에서 사제지간으로 만나 모두가 박사가 된 그룹(윤박사모 상담지원단), 대학에서 스승과 제자로 만나 열심히 사회활동을 하는 졸업생들(윤새미로)의 13개 지원단, 149명의 봉사단께서 사단법인의 뜻과 운동에 함께 하셨습니다. 특별히 축사를 해주시는 류창기 적십자회장님, 누구를 초빙할까 망설였지요? 그런데 저희 페이스북에 늘 오셔서 격려하시고 지지해주시고, 한 두번도 아니고 매번 용기와 힘을 주셔서 특별히 부탁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과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의 회원들을 대표로 오늘 함께 하신 여러분들과 함께 연구원의 미션(개인의 미션이기도)인 뜻을 세우고 (꿈을 꾸고), 가슴으로 서로 소통하면 (따뜻한 마음으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실현되다)는 모토하여, 변화의 행복운동을 함께 펼쳐가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이사장 윤운성


2020/08/02 15:41 2020/08/02 15:41
글 걸기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에 관한 글 개